본문 바로가기

[치트엔진 6.8.1] 튜토리얼 Step 4 : 부동 소수점 (Floating points)

728x90
728x90




4단계: 부동 소수점(Floating points)


이전 튜토리얼에서는 바이트(2byte, 4byte 등등)를 사용하여 스캔했지만, 일부 게임은 정보를 소위 '부동 소수점' 표기법으로 저장하기도 합니다. (단순한 메모리 스캐너가 쉽게 찾을 수 없도록)


부동 소수점은 점 뒤에 숫자가 있는 값입니다. (5.12 또는 11321.1과 같이)

부동소수점 나무위키 더 알아보기

아래에 당신의 체력(Health)과 탄약(Ammo)이 있습니다.

둘 다 부동 소수점 표시로 저장되지만, 체력(Health) Float로 저장되고 탄약은 Double로 저장됩니다.


체력(Health)을 잃으려면 'Hit me(날 때리시오)' 버튼을 클릭하고,

0.5씩 탄약을 줄이기 위해서는 'Fire(발사)' 버튼을 누르십시오.




다음 단계로 진행하려면 두 값을 모두 5000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Exact Value(정확한 값) 스캔은 여기서 잘 작동하지만, 다른 유형으로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