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계: 코드 파인더 (Code finder)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 또는 게임을 하는 동안 값이 저장된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에 다음 2가지를 사용하여 여전히 게임에서 효과가 있는 치트테이블(Cheat Table - CT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치트엔진을 통해 만든 치트테이블(Cheat Table - CT파일)파일 - |
이 단계에서는 첫번째로 코드 파인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에 있는 값은 튜토리얼을 시작할 때마다 다른 위치에 있으므로 주소 목록의 일반적인 항목이 작동하지 않을 겁니다.
먼저 주소를 찾으십시오. (하나의 값이 나올 때까지 찾으십시오.)
주소를 찾았으면 Cheat Engine에서 주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Find out what writes to this address(이 주소에 쓸 항목 찾기)"를 선택하십시오. 또는 주소를 마우스 왼쪽 클릭하고 Ctrl + F6을 누르십시오. 그러면 빈 목록의 창이 뜰 것입니다.
("이것은 치트 엔진의 디버거를 현재 프로세스에 연결합니다. 계속 하시겠습니까?", "YES")
그런 다음 이 튜토리얼에서 Change value 버튼을 클릭하고 Cheat Engine으로 돌아가십시오. 모든 것이 제대로 되었다면 assembler code(어셈블러 코드)가 있는 주소가 생성돼 있어야 합니다.
해당 코드를 누르고 아무 동작도 없는 코드로 바꾸려면 대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그것은 또한 고급 옵션 창의 코드 목록에 코드 주소를 추가할 것이다. (테이블을 저장하면 어느 것이 저장되는지)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이 다시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창을 닫으십시오.
이제 Change value(값 변경)를 클릭하십시오. 모든 것이 제대로 된 경우 Next(다음) 버튼을 사용하십시오.
참고: 주소를 충분히 빠른 속도로 동결할 경우 다음에 어떤 식으로든 볼 수 있게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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