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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킹덤 컴 딜리버런스] 퀘스트 - 불의 세례, 프리비슬라비츠 공격 중 오류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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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 : 불의 세례 퀘스트 중 프리비슬라비츠 쿠만 야영지 습격 초입에서 "당신 편 병사들이 너무 많이 죽었습니다."라며 버그가 발생.

원인 : 평판 관련 트레이너 사용으로 인해 헨리가 도적으로부터 평판이 높아 아군판정되어 선공하지 않으며, 죽이게되면 아군사상자로 판단함. 또는 그 외의 이유로 인한.

목표 : Scripts.pak 파일의 코드를 수정하여 재밌게 게임을 즐긴다


1. 일단 pak 파일을, 압축을 풀지 않고 파일을 편집해야하므로(이렇게 하면 파일이 손상되고 원치 않는 메타데이터가 일부 추가됨) 반디집을 설치해주자.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 · ALZ, EGG, 7Z, RAR 지원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Windows) 반디집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에디션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지원 OS: Windows Vi

kr.bandisoft.com

 

2. 게임이 설치된 디렉토리인 'Kingdom Come Deliverance - Data' 폴더를 열고, 실수를 대비해 'Scripts.pak' 파일을 찾아 백업본을 만들어 준다.

 

3. 'Scripts.pak'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반디집으로 열어준다.

◈ (압축을 풀고 재압축 뒤 확장자 변경을 하면 파일이 손상되고 원치 않는 메타데이터가 일부 추가된다)

 

4. 해당 파일의 반디집 창에서 'Scripts.pak - Libs - AI - quests'로 이동한다.

 

5. 'q_pribBattle.xml' 파일을 선택하고 F3 키를 누르면, 파일의 압축을 풀거나 풀지 않고도 파일을 편집할 수 있도록 편집창이 뜨게 된다.

 

6. 편집창에서 수 많은 코드 중 아래와 같이 쓰여진 코드를 찾아 삭제하고, 편집창을 닫아 저장하여 조금만 기다려주면 업데이트가 끝난다.

<IfCondition failOnCondition="&quot;false&quot;" condition="&quot;$questObjectiveUpdate.ObjectiveName == &apos;battleLost&apos; &amp; $questObjectiveUpdate.State == $enum:ObjectiveState.Started&quot;">
	<SetQuestObjective quest="&quot;&quot;" objective="&quot;battleLost&quot;" function="&quot;CompleteObjective&quot;" />
</IfCondition>
<IfCondition failOnCondition="&quot;false&quot;" condition="&quot;$questObjectiveUpdate.ObjectiveName == &apos;gameOver&apos; &amp; $questObjectiveUpdate.State == $enum:ObjectiveState.Completed&quot;">
  <Sequence>
    <QuestObjectiveCondition quest="&quot;&quot;" objective="&quot;playerFled&quot;" function="&quot;IsObjectiveCompleted&quot;" failSubtMissing="&quot;false&quot;" saveVersion="2">
      <Then canSkip="1">
      	<GameOver Reason="&quot;Q_IR_FledBattle&quot;" />
      </Then>
    </QuestObjectiveCondition>
    <QuestObjectiveCondition quest="&quot;&quot;" objective="&quot;battleLost&quot;" function="&quot;IsObjectiveCompleted&quot;" failSubtMissing="&quot;false&quot;" saveVersion="2">
      <Then canSkip="1">
      <GameOver Reason="&quot;TooManyCausalties&quot;" />
      </Then>
    </QuestObjectiveCondition>
    <QuestObjectiveCondition quest="&quot;&quot;" objective="&quot;killPlayer&quot;" function="&quot;IsObjectiveCompleted&quot;" failSubtMissing="&quot;false&quot;" saveVersion="2">
      <Then canSkip="1">
      	<GameOver Reason="&quot;LostABattle&quot;" />
      </Then>
    </QuestObjectiveCondition>
  </Sequence>
</IfCon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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