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네이버쇼핑몰에서 구입한 239,000원 짜리 무선마우스인 ASUS ROG CHAKRAM X ORIGIN의 휠튕김 증상으로 스트레스받고 있었다. 버튼 스위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고 거슬리지 않는 무선이라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휠이 말썽이 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지금까지 버튼때문에 속상했던 경우는 많아도 휠은 처음이라..
어쨌든 짱박아뒀던 저가마우스를 일단 쓰기로 하고, 수리를 원했던 나는 24.11.08 금요일에 있었던 일들을 정리해보려 한다. 뒤에서 언급예정인 공식지원매장(유통사)인 제이웍스의 말을 참고하면 ASUS 제품의 경우 구매일자 기준 2년간 보증 가능하며, 불량 확인시 수리가 아닌 교체로 진행된다고 한다. (자신의 제품을 매장에 입고시켜 점검해서 나온 결과가 기능상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하면 교환/환불 불가 통보하는 후기를 확인했으니 참고바람)
[생각에서 행동까지]
마우스 바닥에서 시리얼 넘버(S/N) 확인 후 촬영 → 구매 영수증(모델명, 가격, 구입일자(구매확정일자 x) 나오게) 찾아서 캡처 또는 촬영 →
다음 과정은 보증기간이 확실 치 않고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해 한 행동이었음
에이수스 사이트 입장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제품등록 후 제품 구매 영수증 업로드(/제품 송장 업로드)를 통해 정확한 보증기간으로 수정 → 고객지원 → 보증기간 조회하기 → 고객지원^고객지원 → 수리서비스(맨아래) → 서비스센터 위치 → 주소란 오른쪽 제품유형을 구성품 및 악세서리로 변경 → 왼쪽 검색결과 매장명(이하 제이웍스) 확인 →
구글 검색창에 제이웍스 검색 → 제이웍스 사이트 입장 → 문의하기 → 제이웍스 채널 추가 후 1:1 대화 시작 - "A : 수리 원하니 절차를 알려달라" → " B : 시리얼 넘버 사진과 구매영수증 첨부해달라" (아까 찍은 사진을 첨부) → " B : 입고 시켜서 불량 확인되면 수리아닌 교체로 진행할거야(접수 절차 설명 중...)" →
CJ대한통운 사이트 입장 → 온라인 택배예약 → 정보 입력 후 짱박아놨던 빈박스(극소 : 가로 세로 높이 합이 80cm 이하)와 에어캡을 통해 수리에 필요한 정보가 쓰인 메모지와 마우스를 감싸 테이프로 박스 십자 포장 → 방문 수령일( 24.11.11 월 ) 도착 전 택배기사님한테 계좌 요구 후 5천원 입금(편도만)하고 문 앞에 놓음 →
하루 뒤( 24.11.12 화 ) 제이웍스에 마우스 도착 → 또 하루 뒤( 24.11.13 수) 수리기사님한테 점심시간에 전화가 와서 교체해서 보내드리겠다 통보받음 → CJ대한통운앱을 다운받아 택배가 출발했는지 어디까지 왔는지 기대를 하며 잠듬 → 택배 수령( 24.11.14 목)
[결과]
처음 샀을 때의 때깔과 미세한 냄새 그리고 경쾌한 스위치 소리는 나의 적적했던 마음에 한껏 간지럼을 태워준다. 휠아 더이상 아프지마라 더이상 나의 급한 성질머리를 검지에 담아 퍼부으지 않을께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브라우저 H·well 국민건강보험 공동인증서 무반응 시 (0) | 2024.01.21 |
---|---|
볼트몬스터(VT700 MB26) 삼각형 트러스 프레임 볼트 빠짐 (1) | 2023.05.07 |
크롬에서 드래그 가능하게 하는 법(확장프로그램이용) (0) | 2023.03.20 |
네이버 웨일로 이미지 내의 텍스트 번역하기 (0) | 2022.10.25 |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2, 한국어 변경, 화면 상단 성능 정보 없애기 (0) | 2022.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