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게시판/생활의 팁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더 / TwitchLeecher

728x90
728x90

🔘 소개 및 다운로드 사이트

트위치 리쳐(Twitch Leecher)MIT 라이센스를 기반하여 트위치 방송, 클립들을 다운로드해서 소장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자는 Dominik "Franiac" Rebitzer (도미닉 프라니악 레비처)이며, '수달'님께서 직접 한글화 패치를 하셨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들어가서 가장 위에 올라와 있는 게시물(/최신패치파일)을 아래움짤을 참고하여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Releases · syudal/TwitchLeecher

트위치리처(Twitch Leecher) 한글버전 - 트수들을 위한 트위치 영상 다운로더. Contribute to syudal/TwitchLeech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사용법

1️⃣ 최근방송, 인기 클립, 모든 방송 상관없이 자신이 다운받길 원하는 동영상의 주소를 다음과 같이 알아내서 복사합니다.

데스크톱 Windows용 트위치앱에서의  예시

 

동영상 링크 복사!

 

2️⃣ 트위치 리처를 통해 다음과 같이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 참고사항 (2020년 10월 30일 금요일 기준)

트위치 리처는 이제 닷 넷 프레임 워크 4.7.1(.Net Framework 4.7.1)에서도 작동합니다.

더 이상 Vista이하의 운영체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32bit 버전의 개발이 종료되었습니다.

◈ 구독자 전용 동영상 다운로드 불가

- 이전에 트위치 리처를 사용하여 구독자 전용 영상을 다운로드 하셨던 경험이 있었던 사용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410(gone) Error를 보셨을 겁니다. 이는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기능을 사용하는 스트리머들을 보호하기 위한 트위치의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1.8.0버전 부터는 트위치 리처가 더 이상 구독자 전용 영상을 다운로드하지 못합니다. 물론 공유된 다른 방법과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지만, 해당 기능들을 프로그램에 적용하기에는 지속 가능하지 않은 해결 방법으로서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용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일로, 계속해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다운받나요?

1️⃣ 스토어에서 'Twitch 동영상 다운로드 - VOD 및 클립 다운로더'라는 앱을 찾아 다운로드해줍니다.

2️⃣ 트위치 동영상 링크주소를 복사해 해당 앱만 켜주면 아래의 두 번째 사진처럼 자동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창이 뜨는데,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728x90
728x90